본문 바로가기

까다로운 맛집

[건대/자양동 맛집] 우마이도 - 잠실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제대로된 일본 라멘집


서울에서 라멘하면 홍대의 하카다분꼬와 이태원의 81번옥 정도가 유명한 라멘 맛집일 것이다.
건대 앞 우마이도는 위의 '투톱'을 제외하고 인터넷에서 새롭게 많이 회자되는 다크호스다.


평일, 점심시간에 맞춰서 갔더니 20여분을 기다려 드디어 입장할 수 있었다.
학교 옆 점심시간이어서 그랬는지 손님은 대부분 대학생들이었다.
'내가 학교 다닐땐 대부분의 밥을 3천원이하 가격대로만 먹었었는데~'라며 속으로 옛생각도 떠올려보고.




자리에 앉으면 보이는 기본 셋팅.
김치와 함께.. 삿뽀로식 라멘의 느끼함과 매우 잘어울리는 생강초절임.
그리고 라멘에 넣어먹는 마늘 분쇄기(?)




오늘의 주인공 라멘(6,000원).
다른 라멘집에 비해 눈에 띄게 달라 보이는 점은 저 검은 색 부분과 검은 계란..!
계란은 특히 반숙되어 있어서 맛있었고.. 매우 맘에 들었다.





국물은 하카다분코의 그것만큼 진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맛이 좋은 편에 속했다.
'또 가겠냐' 묻는다면 '상황만 맞으면 또 갈 것이다'라는 수준.

그리고 차슈!
차슈 매니아-뭐 정확히는 고기 매니아?-인 나는 차슈맛이 어떤지도 중요 체크포인트인데, 차슈가 매우 맘에 들었다.
퍽퍽함이 없고 약간 보쌈고기 먹는 기분..ㅋㅋ

어쨋든 라멘맛은 Above Average-!





교자(2,500원)도 하나 시켜보았다.
맛은 So~~~ 평범.ㅋㅋ  이건 담엔 안시킬듯 하다.



............................

총평: 굿!
가격: 라멘 6천원, 교자 2.5천원, 생맥주 2.5천원, 사리 1천원
주차: 불가 - 길건너 건대에 파킹하는게 좋을듯
전화: 02) 467-8788
비고: 오후2시~5시 사이엔 '준비시간'으로 영업 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