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다로운 여행

[라이카 Q] 홍콩행 아시아나 항공.. 퍼스트 클라스 맛보기







작년 여름 출장에 개인 마일리지를 써서 업그레이드 했던, ‘아시아나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기’에 이어, 이번엔 최초로 퍼스트 클라스를 탑승해보게 되었다.


사연인즉,

홍콩 여행을 위해 마일리지로 비즈니스 클라스 티켓팅을 했는데
그 비행기가 원래 유럽 취항하는 2층짜리 대형 여객기이고, 그의 1층 맨 앞이 원래 퍼스트 클래스로 쓰이는데,
이렇게 홍콩 정도의 단거리를 갈때는 퍼스트를 따로 팔지 않고, 비즈니스 탑승객 중 운 좋은 사람에게 그 자리가 돌아간다는 말씀.


(여기서 팁이라면, 홍콩 등의 단거리 아시아를 가기위해 비즈니스 클래스를 티켓팅 할 경우,

2층짜리 비행기인지 물어보고.. 맞다면 혹시 맨 앞쪽 구역의 자리를 물어보라는 것..^^ )


하여간 한줄 요약하면 '비즈니스 끊었는데 운좋게 퍼스트 자리에 앉게 되었다'













아직 파노라마는 아이폰6가 편해서 폰으로 찍게된다.


하여간 퍼스트 클라스로 쓰이는 공간은 이렇게 생겼다.

마치 개인 사무실을 하나씩 만들어놓은 것 같은 느낌에..

전체 10석, 배정된 승무원 두세명쯤.

서비스가 좋을 수 밖에 없다.












넓직하다 못해 횡한 자리 배치.


공간이 너무 넓직하고 가구까지 있어서 영화에서나 보던 프라이빗 젯 느낌이..













비즈니스가 그렇듯, 탑승 직후 비행기 이륙하기 전에 웰컴 드링크를 준다.













비행기가 이륙하고.

라이카 Q의 주미룩스 F값을 9정도로 주었다.













비즈니스 메뉴 - 메인 식사 메뉴판과 와인 리스트.


자리가 퍼스트라고 해서 퍼스트 클라스 메뉴를 주진 않는군.^^;











메뉴 초이스는 당연히 한식.

양식 중식 메뉴는 선택해서 제대로된 걸 먹어본 적이 없기에..













대낮이지만 잠시 숙면을 할 수 있도록 샴페인 한잔 부탁하고..













애피타이저는 탕평채.


아시아나 공식 애피타이저인가..? 저번에도 탕평채를..ㅎㅎ













라이카 Q의 F1.7 주미룩스의 심도가 어느정도냐면..

이 사진을 찍는데 왼쪽의 당근에 포커스를 맞췄더니 중간의 소고기는 핀트가 나가는 수준.


왠지 오두막에 오이만두 물렸을때보다 더한 느낌..?













배가 고파서 탕평채를 게눈 감추듯 훅- 삼키고 옆을 쳐다보니..

우리 딸 뭔가 안정된 자세..













메인인 삼계죽.

맛있었다.


분명 서울 시내에서 사먹었다면 그냥 그랬을텐데

비행기에서 먹는 한식은 왜 항상 맛있지?

학습된 조건처럼 비행기를 타면 식탐이 무지 발동하는 모양이다.













후식인 아이스홍시는 나오자마자 샴펜 안주로 퍼먹느라 못찍고..

마무리 달달이 한장..














아시아나 퍼스트 클라스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역시 좌석.


비즈니스와의 가장 큰 만족도의 차이가 바로 여기에 있다.


원터치로 의자를 (1) 정자세, (2) 적당히 sit back 하는 반쯤 기울어진 모드, (3) 완전히 일자로 쭉 뻗어 누울 수 있는 포지션 변경.

그리고 (2)번과 (3)번의 착좌감이 매우 편하다.

이건 비행기 시트가 아냐...


사실 비즈니스 클라스도 이코노미보다 자리도 넓직하고 어느정도 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지만,

퍼스트 클래스에 비교하면 (1) 조작하는 버튼이 많아서 조절이 번거롭고 (2) 쫙 뻗어 누우려면 다리쪽이 좀 밑으로 기울어져서 뭔가 '편안히' 눕지는 못한다.


하여간 이거 큰일이네..

마일리지로 비즈니스만 타고 다니기도 힘든데, 퍼스트를 맛봐버렸다...


뭐 어떻게 되겠지 나중에..ㅎㅎ

일단 마일리지를 더 가열차게 모아보는걸로.^^














하여간 식사도 하고 샴펜도 한잔 먹고

누워서 그간 못봤던 어벤져스2를 시청 좀 하다보니..

자리도 편하고 몸도 노곤하고.. 깜빡 잠이 들었다.











눈 떠보니 홍콩 공항..


이렇게 다시 경험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나의 퍼스트 클래스 경험기를 마침..ㅋㅋ


결론: 마일리지 열심히 모으자.